본문 바로가기
▲ 생활 정보

효과 좋은 스트레스 관리 방법

by 머니트리팜 2023. 4. 13.

사람은 누구나 살면서 스트레스를 마주하게 된다. 막상 스트레스가 무엇인가?라고 질문을 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머뭇거리다 결국 잘 설명하지 못한다. 사실 괭장히 광범위한 사회활동 전반에서 사용되는 용어이기 때문이다. 스트레스의(stress) 뜻을 알아보면 압박, 긴장으로 표현된다. 

스트래스 지수 측정하기

 

 

인간이 스트래스를 받게 되었을 때 나타나는 주요 증상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로와 두통 어지러움 그리고 어깨 통증을 첫 번째로 꼽으며 그 밖에 가슴 답답함, 두근거림, 잦은 설사, 위장 장애, 속 울렁거림 등을 호소한다. 

적당한 양의 스트래스는 우리 삶의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촉매제 역할도 하지만 과할 경우에는 여러 가지 부작용을 동반한다. 자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적인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살펴본다.

 

 마음가짐 

감사한 마음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진다. 누군가에 감사한 마음을 가진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상대방을 인정한다는 의미와도 같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하다 보면 어느 순간 내 마음의 평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유머 있는 일상생활을 더한다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어리나 젊으나 늙으나 웃음은 만병 통치약이란 옛 말이 있다. 

 

운동

일주일에 3회 30분 이상 달리기를 실행한다. 달리기를 하는동안 우리 몸은 균형을 잡기 위해 발바닥과 체형의 위치를 무의식적으로 계속 의식한다. 그러다 보면 머리를 가득 채우던 복잡한 고민거리와 잡생각이 사라져 마음의 평정의 상태로 만들어준다. 이 상태가 되면 몸도 가벼워지고 머리도 가벼워짐을 느낄 수 있다. 

 

 

음식  

밀가루 음식과 튀김류 음식은 피하고 너무 맵거나 짠 음식은 피하는게 좋다. 우리 위에 너무 자극적인 음식이 들어가면 위가 고통을 느끼고 복통과 설사를 할 수 있다. 대신 바나나, 시금치, 고등어, 연어, 호두, 다시마, 멸치, 양파, 무청, 파뿌리, 미역, 고구마를 드시면 좋다. 설탕과, 사탕 섭취를 최대한 줄이면 도움이 된다.  

 

명상

유튜브에 명상을 도와주는 수많은 영상이 있다. 명상을 하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내 몸에 대해 세밀하게 돌이켜 볼 수 있다. 사실 명상의 가장 좋은 점은 깊은 호흡이라고 본다. 깊은숨을 마시고 몸속에 들어있는 산소를 길게 내뱉음으로써 뇌가 맑아지고 심장 박동을 느리게 하며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 주기에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탁월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IST

댓글